어머니가 차려준 것 같은 집밥이 생각나는, 여의도 IFC몰 [마마된장]

2022. 6. 11. 16:52맛 투어 🍴/식당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보커플입니당!


오늘은 여의도 IFC몰에 있는
"마마된장"이라는 한식 프랜차이즈 식당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마마된장은 여의도 IFC몰을 비롯해서
영등포 타임스퀘어, 하남 스타필드,
그리고 구리, 부산 서면 등 각 지역에
약 10여개의 지점이 있다고 해요~


제가 다녀온 여의도 IFC몰점 마마된장은
일단 매장 공간은 그렇게 좁은편은 아닌것 같구요,
매장 인테리어가 엄청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였어요~!


그리고 마마된장이라는 이름에서도 느낌이 오죠?
어머니가 만들어 주시는 것처럼
좋은 재료로 건강한 맛을 추구하고 있구요,
그래서 마마된장에서 나오는 음식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저도 이제 나이가 들었나봐요ㅜㅜ
점점 이런 건강한 음식을 고르게 되더라구요..!




마마된장 메뉴

 



마마된장 맛보기

 


주문 메뉴

보리밥 청국장 12,000원
비빔막국수 10,000원
잎새고기만두 5,000원


 

 



저는 여의도IFC몰점 마마된장에서
보리밥 청국장, 비빔막국수, 고기만두를
주문해서 먹어보았어요!

주문한 음식은
이렇게 우드소재 쟁반에 나오구요,
수저와 젓가락도 역시 우드소재였어요!
개인적으로
나무 수저와 젓가락을 좋아해서
맘에 들었답니다!


보리밥 청국장은
보리밥비빔밥과 청국장,수육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구성도 맘에 들고
음식 비주얼도 괜찮아보였어요!

 

보리밥 비빔밥에는
채소가 상추,콩나물,무채,얼갈이 같은게
들어가 있었구요~

계란 후라이가 위에 딱 있어야 되는데,
없어서 그점이 좀 아쉬웠어요!

비빔밥 안의 재료가 다양하게 많이
들어가있는 건 아닌것 같구요,
고추장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고
가볍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보리밥 청국장에 구성되어 있는
돼지고기 수육은 6점에
보쌈김치가 같이 나왔어요!

수육 두께는 두툼하지는 않고
얇은 편이었구요,
그래서 그런지 식감은 퍽퍽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제 입맛에는 수육이 특별히 맛있는것도
맛이 없는것도 아닌 "soso" 였답니다!


그리고 청국장은
제가 생각했던 비주얼이 아니였어요!
청국장같다기보다는
된장찌개 같은 비주얼이라고 할까요?!

청국장이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라,
청국장을 안좋아하는 분들은
거부감없이 먹을수도 있을 것 같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콩이 많이 들어가고
농도가 더 진한 청국장 스타일을 좋아하다보니,
제가 평소 좋아하는 청국장 스타일이 아니긴해요~

제스타일의 청국장은 아니지만,
깔끔하니 나름 먹을만 했어요~!


마마된장에서 비빔막국수를 주문하면
이렇게 비빔막국수와 소고기 무국,
그리고 고기만두 2개도 같이 나오네요~


마마된장에서 만든 비빔막국수는
면이 메밀면으로 나오구요,
오이와 무절임이 고명으로 올려져 있네요!
거기에 비빔양념장과 삶은 계란 반쪽까지 있어서
비주얼은 맛있어 보였어요~


마마된장에서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거 아시죠~?
그점을 감안하면 나름 맛은
괜찮았던 것 같아요~!
자극적이지않게
새콤달콤한 맛은 연하게 느낄정도였구요,

시원하게 얼음도 들어가 있었다면
더 맛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리고 양도 조~금 작았던 것 같아요~~


저는 마마된장에서 주문한 음식 중에
소고기 무국이 제일 맛있었던것 같아요~!
소고기 무국이 간이 적당하니 딱 좋았고,
국물이 맛있었답니다!

 


주문한 고기만두는
만두 위가 잎새 무늬로 빚어 만들어서
잎새 고기 만두라고 하는 것 같아요~

만두 4개에 5,000원인데,
조금 비싼감이 있는것 같네요ㅜㅜ

그래도 만두 크기는 작지는 않구요,
만두 속도 실하니 많이 들어간 편이구요!
맛은 있었어요~
금액만 비싸지 않았다면 좋았을것 같아요!

 

마마된장(여의도IFC몰점) 매장 정보


방문 매장 :
마마된장(여의도IFC몰점)

매장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서울국제금융센터 IFC몰 L3층

영업 시간 :
11:00~21:30

매장 전화 :
02-6137-5922








#맛집 #여의도 #여의도IFC몰 #마마된장 #한식 #집밥 #웰빙 #NOMSG #보리밥청국장 #비빔막국수 #고기만두 #웰빙 #건강식 #외식 #Koreanfood #Yeouido #seoul #추천 #데이트 #만보커플

728x90
반응형